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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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란 건강보험료 납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공식적인 문서입니다. 납부내역을 증명해야 하거나 행정상 제출하는 용도 등 많은 곳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. 오늘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방법을 안내해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 

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하기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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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

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, 정부24 또는 행정복지센터(동사무소)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 

 

국민건강보험공단 발급방법

접속 및 로그인

  1. 국민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 방문: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.
  2. 로그인: 홈페이지 상단의 '로그인' 버튼을 클릭하여 공동인증서, 휴대폰 인증 등의 방법으로 로그인합니다.
국민건강보험공단 바로가기

 

서비스 선택

  1. 민원서비스 메뉴 이동: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'민원서비스'를 선택합니다.
  2. 납부 확인서 발급 클릭: '민원서비스' 메뉴 아래에서 '납부 확인서 발급'을 선택합니다.

납부 확인서 발급

  1. 납부 기간 선택: 발급받고자 하는 납부 확인서의 기간을 선택합니다.
  2. 문서 형식 선택: 발급받을 납부 확인서의 형식을 선택합니다. PDF 또는 종이 문서 형태로 받을 수 있습니다.
  3. 발급 신청: 모든 정보를 확인한 후, '발급 신청' 버튼을 클릭합니다.

문서 저장 또는 출력

  1. 문서 확인 및 저장: 발급된 납부 확인서를 화면에서 확인하고, 필요한 경우 문서를 다운로드하여 저장합니다.
  2. 출력: 문서를 출력할 필요가 있다면, 저장된 파일을 열어 프린터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.
  3. 이메일로 받기: 필요한 경우, 납부 확인서를 이메일로도 받을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정부24 발급방법

스텝 1: 정부24 접속

  1. 웹사이트 방문: 웹 브라우저를 열고 정부24 공식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.
  2. 로그인: 홈페이지 상단 또는 화면 중앙의 '로그인' 버튼을 클릭합니다. 공동인증서, 휴대폰 인증, 간편 로그인 등 사용 가능한 인증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.
정부24 바로가기

 

 

민원 서비스 접근

  1. 민원24 메뉴 선택: 홈페이지 상단 메뉴 또는 메인 페이지에서 '민원24'를 선택합니다.
  2. 민원 서비스 검색: '민원서비스' 메뉴 내에서 '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'를 검색하거나 관련 카테고리를 통해 해당 서비스로 이동합니다.

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발급 요청

  1. 서비스 선택: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발급 서비스를 클릭합니다.
  2. 납부 기간 선택: 발급받고자 하는 납부 확인서의 기간을 선택합니다.
  3. 발급 형태 선택: 전자문서, 종이문서, 이메일 등 원하는 형태로 문서를 받을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합니다.

문서 발급 및 확인

  1. 발급 신청: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한 후, '발급 신청'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2. 문서 확인: 발급된 납부 확인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저장하거나 인쇄할 수 있습니다.
  3. 이메일 수신 선택: 선택적으로 이메일을 통해 문서를 받을 수 있는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완료 및 추가 옵션

  • 출력 및 저장: 전자문서 형태로 발급받은 납부 확인서는 저장하거나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.
  • 문의: 발급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정부24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행정복지센터(동사무소) 발급

동사무소를 통해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를 발급받는 것은 온라인 방법이 어려운 경우나 직접 서류를 받아야 할 때 유용합니다. 방문 전에 필요한 서류나 준비물을 미리 확인하고 가시면 보다 효율적으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방문시에는 본인의 신분증을 가져가시면 됩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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